개발도상국을 위한 의사결정 지원 구축

온톨로지 프로그래밍이 차이를 만든다

개발 도상국은 산업을 현대화하기 위해 기술에 대한 의존도를 높이고 있으며 의료 산업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들의 정부, 의료 부처 및 공중 보건 공무원은 건강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IT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세계 보건 기구, 국제 적십자사와 같은 국제 보건 복지 서비스(HHS) 조직 및 USAID와 같은 미국 기관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들을 지원합니다.

의료 관련 인프라를 강화하여 치료를 개선하는 성남오피 데 도움이 되는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의학 및 질병 관리 분야의 전문 지식을 제공합니다.
건강 관리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중요한 건강 관리 관련 결정을 내리기 위해 기술을 활용합니다.
HHS 조직 중 일부는 기술을 활용하여 프로그램 효율성을 개선하고 현장에서 자체 작업을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조직 중 하나는 최첨단 온톨로지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벡터 제어 소프트웨어)을 활용하여 개발 도상국의 잠재적인 건강 관리 문제를 파악하고 질병 통제 이니셔티브의 영향을 측정 및 모니터링합니다.

이 문서는 개발도상국을 위한 의료 DSS를 구축할 때의 도전과 기회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그러한 국가가 원하는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의료 요구 및 온톨로지 프로그래밍을 인프라(또는 다양한 장소에서 부족)와 융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온톨로지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통합 지리 정보 시스템(GIS)이 있는 온톨로지 기반 플랫폼인 벡터 제어 소프트웨어가 개발 도상국의 질병 관리 관련 의사 결정에 사용되도록 성공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초기 릴리스는 아프리카 국가에서 널리 퍼진 질병(말라리아)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여러 국가에서 수많은 질병을 다루기 위해 확장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지역 공중 보건 공무원이 치료 계획을 착수할 수 있도록 지역의 질병 발자국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HHS는 또한 제품을 감사 도구로 활용하여 이니셔티브의 효율성을 결정하고 이전 결과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의 후속 반복을 개선합니다. 질병 통제 계획에는 다양한 유형의 살충제 스프레이 사용과 같은 광범위한 조치가 포함됩니다.

DSS는 지리학적, 곤충학적, 살충적 명명법을 모델링하기 위해 존재론적 프로그래밍 원칙(또는 “의미론적” 기술)을 사용합니다. 곤충 관련 용어의 표준화를 통해 여러 조직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결합하고 쿼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용어에는 계층적 관계가 있으므로 이 기술을 사용하면 관련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류하고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용어가 추가되면 온톨로지 프로그래밍을 통해 동적 쿼리에 자동으로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용어와 용어 간의 관계가 새로운 요구 사항을 수용하기 위해 현장에서 동적으로 변경 및 적응할 수 있기 때문에 의료 DSS에 높은 수준의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지리적 온톨로지는 지리적 특징에 대한 용어를 표준화합니다. 이는 데이터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고 데이터 포인트의 정확한 경도와 위도를 모르는 경우에도 GIS 시스템이 작동하도록 합니다.

DSS는 지도를 시각적 도구로 생성하기 위해 GIS를 사용하여 지리적 위치와 관련된 데이터를 캡처, 저장 및 분석합니다. 맵은 하나 이상의 레이어로 구성되며 각 레이어는 DSS에서 생성된 쿼리로 정의됩니다. 레이어는 데이터와 지리적 위치 간의 관계 및 상관 관계에 대한 의미 있는 표현으로 오버레이되고 색상으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벡터 제어 소프트웨어의 사용자 지정 생성 맵은 공중 보건 공무원이 질병 관리에 관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크게 도움이 됩니다.

이 온톨로지 엔지니어링 제품은 지역 데이터만 사용하거나 지리적 및 정부 계층에 걸쳐 집계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보고서 및 쿼리 결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종 사용자는 시스템을 쿼리하고 마을, 도시, 지구, 주 또는 지역 수준뿐만 아니라 전국 수준의 의료 시설에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